이사를 해본경험이 많지 않기때문에 ○○○○와 타 포장이사 업체를 제대로 비교할수 없지만 ○○○○만의 몇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장식장이나 옷장, 서랍장에 있는 옷같은 것들은 그냥 있는 그대로 보호천으로 둘러서 테이프로 감아버리는데, ○○○○는 있는 짐들을 모조리 다 꺼내서 별도로 포장해 주시더군요.
짐이 많지를 않으면 보통 남자직원만 와서 한국인 특유의 속도전으로 대충대충 깨지지만 않게 하는데, 아주머니 한분이 세심하게 짐하나하나를 먼저 싸주시고 나서 남자직원이 짐을 옮기고, 옮기고 나서도 가구 작동되는거 하나하나 확인을 해서 고임목까지 놔주는 세심한 배려를 보여주셨습니다.
이사를 하면 짐포장할때 대충 풀때 대충 풀어놓고 원상복귀만 시켜놓는게 포장이사인데, 이사하느라 미처 생각지 못한 정리정돈 및 청소서비스를 제공받았습니다.
여러가지 포장이사 후기를 보게되면 이것이 이사업체직원이 쓴것인지 모를정도로 정성들여서 쓴 후기가 있는가 하면, 맹목적인 비판의 후기도 많이 올라오는데, 다행스럽게도 이번 이사는 전혀 문제없이 아주 만족스러운 이사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사업체 선정시 1순위는 업체의 인지도겠지만, 2순위는 얼마나 그 인지도 있는 업체에서도 좋은 팀이 선정이 되는가 하는 운도 따라야 하는것 같습니다. 암튼 처음부터 이사가 끝난 후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챙겨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