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급 제일 높으신 업체 3곳으로 예약을 했는데, 사실 방문견적 요청드리기가 좀 부담스러웠었거든요. ○○○○○에 전화 문의드리니, 2~3곳은 하시는 것이 좋다고 오히려 권장하시더라구요.
○○○○○는 2번째 방문견적 이었는데, 그만 계약까지 하게 되었네요. 가격은 비슷한 것 같은데, 방문견적시에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면서, 되는 것과 안되는 것을 확실하게 설명해주셔서 점심식사 및 음료수도 여쭤봤는데, 확실하게 선을 정해주셔서 맘 정했었습니다.
저희는 큰 가구 및 가전들을 두고 내용물만 옮기는데, 구조가 바뀌는 거였었습니다. (분가 비슷) 그래서 사실 걱정을 많이 했는데, 숙련됨 솜씨로 마무리 해주셨어요.
이사당일에 직원분들이 시간맞춰 오시고, 척척척척 알아서 짐 다 꼼꼼히 포장해주시고, 애매한 것들은 다 물어보시면서 챙겨주셨습니다. 어르신들이 계속 살 집이어서, 큰 짐 빠진 곳을 저와 와이프는 좀 청소했는데, 짐 옮기시면서도 먼지가 너무 많거나 하면 닦아주시거나, 저에게 닦을 시간을 주시더라구요. 그냥 짐만 옮기시면 될텐데, 그렇게 다 배려해주신 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점심 먹고, 만나기로 했는데, 약간 한강다리 2번 건너는 돌아가는 길로 계약시 요청드렸었는데, 계약내용을 다 숙지하고 계시면서, 그렇게 해주셨었습니다.
이사가는 집에 도착해서는, 큰 가구 옮기면서 먼지 같이 닦아주시고, 위치가 많이 변경되는 복잡한 구조에서도 착착 해주셨어요. 중간중간 맘 변하는 상황에서도 이해해주시고 기다려주셨습니다 ^^
베란다 내용물 배치는 사실 기존 배치보다 훨씬 깔끔하게 해주신 것 같기도 합니다 ^^
다 정리한 뒤에도, 벽걸이 선풍기며, 액자며, 시계 5개, 커텐롤러에, 커텐까지 다 달아주시고, 다이슨청소기 위치고정까지,
그리고, 등 높이 조절도 해주시고... 심지어, 화장실변기도 고정안되는 거 제가 끙끙거리고 있으니, 마지막에 해결해주셨어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스팀청소도 2번 해주셨어요. (떠난집, 들어간집) 이사간 집도, 진공청소기 한번 돌려주시고, 스팀 돌려서... 저희가 따로 청소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다 정리된 후에도, 천천히 추가 요청사항 없는지 돌아보라고 하시면서 기다려주시고 마무리 해주셨습니다.
100점 만점에, 100점 드리고, ○○○○○ 계속 번창하길 거라고 믿습니다.
아쉬운 점은 딱 한개 이사팀장님도 명함을 못 받았습니다 ^^ 다음에 이사할때 다시 부탁드리게여~~~ !!!